-
srt 환불 규정 및 취소 수수료 설명life 2021. 8. 28. 11:28
국내에서 기차를 이용하다보며너 부득이하게 승차권을 발권해놓고 이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어쩌다가 한번씩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럴 때 그냥 승차권을 그냥 버리지 말고 시간에 따라서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너무 많은 시간이 흘러가버렸다면 불가능하겠지만 기차 출발시간과 아슬하게 차이가 난다면은 그 시간 차이에 따라 수수료를 뺀 금액을 환불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시간차이에 따라 수수료도 달라집니다.
보통은 승차권에 표시된 기차역의 출발 시간 이전까지는 SRT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발 시간 이후에는 승차권에 표시된 기차역 창구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앱에서 예매한 승차권은 기차 출발 후 10분까지 srt 앱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srt 환불 관련 참고사항
- 승차권에 표시된 목적지 기차역에 도착 시간 이후에는 환불이 안됩니다.
- 최저 수수료는 4백원이고 수수료가 4백 미만이면 4백으로 적용이 됩니다.
- 앱을 통해서 구입한 승차권은 기차 출발 10분 경과 후에는 역 매표소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하는데 걸리는 시간
카드회사마다 환불기간이랑 기준에 좀 차이가 있고, 보통 주말은 제외되겠습니다.
- 당일 취소는 당일에 취소가 처리됩니다.
- 체크카드는 보통 6일에서 8일 정도
- 신용카드는 보통 5일에서 7일 정도
- 이체는 보통 5일에서 10일 정도
- 오케이 캐시백은 바로 처리가 됩니다.
딱 정해진 기간은 없는데 보통 걸리는 시간이라고 보면 되고 더 걸리거나 더 빨리 환불 처리 될 수 있으니 참고정도로 알아두시면 될겁니다.
시간에 따른 srt 환불 규정
기차가 출발 후
- 출발 시간 경과 후 20분까지는 승차권 위약금(수수료)가 15%입니다.
- 출발 시간 경과 20분 후에서 1시간까지는 40%입니다.
- 출발 시간 경과 1시간 후에서 목적지 도착 전까지는 70%입니다.
기치가 출발하기 전
- 출발 하루 이전까지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 출발 당일에서 1시간 이전까지는 최저 수수료(4백원)입니다.
- 출발 1시간 전에서 열차 출발 전까지는 10%입니다.
단체승차권의 경우 취소 수수료 관련 설명
기차가 출발 후
- 출발 시간 경과 후 20분까지는 15%입니다.
- 출발 시간 경과 20분 후에서 1시간 까지는 40%입니다.
- 출발 시간 경과 1시간 후에서 도착하기 전가지는 70%입니다.
기차가 출발하기전
- 출발 2일 전까지는 최저수수료 곱하기 인원수입니다.
- 출발 하루 전에서 출발 전까지는 10%입니다.
지금같은 상황에는 열차 운행이 조금 줄어들 수도 있는만큼 이용 시에는 꼭 지침을 따라 주시고 예매 후에는 충분하게 열차 출발 시간전까지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일찍 출발 기차역에 도착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환불 관련해서도 기차 출발 시간 기준으로 수수료가 정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