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고 모니터 알아 보는 경우도 있을건데
    life 2022. 4. 28. 00:23

    모니터도 가만히 보면은 소모품이 있긴 한데 오래 사용 하는 컴퓨터 모니터 다 보니까 새 거 사는 거 보다는 중고로 생각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휴대폰으로 당근 마켓이나 중고 사이트, 카페 이런데 둘러보면 모니터 중고도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이왕이면은 가격 차이가 많이 안난다면 모니터 새 걸로 장만하는게 좋겠지만 중고 쪽으로 생각해 보기도 하는만큼 이래저래 점검해 봐야 확인해 봐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용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용도가 게임이거나 영화 보는 것 위주로 그냥 인터넷 사무용이거나 용도에 따라서 달라지는만큼 중고 쪽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불량화소 이런 것도 점검을 해봐야 되는데 직접 확인하지 않는 이상은 판매자에게 검사를 확인받는 방법이 있는데 번거롭기도 하지요. 이외로 피시방에서 나오는 중고 모니터도 많이 있는데 가끔 이야기 들어 보면은 담배 냄새 나는 모니터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전시되어 있던 모니터도 가끔 중고로 올라오는데 밝기가 너무 높게 전시되어 있어서 모니터 수명이 좀 오래 안 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개인이 사용하던 모니터 찾아보는게 웬만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브랜드

    잔상, 빛샘이 있는지도 확인해 봐야 되고 화면이 어두운지 이런 부분도 체크해 봐야 되는데 이왕이면은 삼성 모니터나 LG 모니터 쪽에서 대기업 모니터가 괜찮을 거고 제조 일자도 너무 오래되지 않은게 괜찮을 겁니다. 판매자한테 사진 등으로 빛샘현상이나 불량화소 이런 거 확인이 가능하도록 찍어서 보내 달라고 하고 꼼꼼하게 체크해 볼 필요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중고 모니터 용도에 맞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패널도 확인해 봐야 하는데 IPS 패널도 있고 VA 패널도 있고 이왕이면은 브랜드 있는 모니터로 중고를 찾아가서 찾아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정

    중고로 올라온 모니터로 본인이 구매하려는 중고로 올라온 모니터랑 새 모니터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면 이왕이면은 새 제품으로 구매를 진행해 보는게 괜찮을 듯 하기도 합니다. 어차피 결정은 본인이 할 사항인만큼 모니터 중고도 잘 찾아보면 괜찮은 모니터가 중고로 올라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도 있는만큼 꼼꼼하게 확인하고 테스트하고 점검하고 판매자로부터 모니터 정보를 얻어 볼 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남이 사용하는 모니터를 중고로 구매한다는게 살펴봐야하는 부분이 많이 있는만큼 시간을 많이 두고 여러 중고 앱이나 카페를 통해서 비교해 보고 선택의 폭을 좁혀가 보는게 어떨까 싶네요. 요즘 보면 24인치 중고 모니터부터 27인치 중고 모니터, 32인치 중고 모니터도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UHD, qhd, fhd 그리고 다양한 브랜드가 많이 올라오는만큼 골라 보는데 선택권이 많이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